스포츠 분석

【NPB】 7월 22일 지바롯데 vs 소프트뱅크 야구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하마티비
작성일

본문

결국 연패로 전반기를 마무리 한 치바 롯데 마린스는 니시노 유지(6승 2패 2.53)가 연패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4일 세이부와 홈 경기에서 7이닝 무실점의 투구로 전반기를 마무리 지은 니시노는 야간 경기의 투구는 기대를 걸어볼 여지가 많은 편이다. 소프트뱅크 상대로도 홈에선 호투를 해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을듯. 홈에서 극단적일 정도의 부침을 겪은 치바 롯데의 타선은 선발 공략이 항상 키 포인트가 되는듯 하다. 일단 홈 경기에서 후반 공격력은 좋은 편. 그러나 마무리 마스다 나오야가 지쳐가는건 꽤 문제가 될수 있다.


결국 27년만의 9연패로 전반기를 마무리 한 소프트뱅크 호크스는 오제키 토모히사(4승 4패 2.20) 카드로 연패 저지를 노린다. 13일 세이부와 홈 경기에서 6이닝 1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승리를 거두지 못했던 오제키는 투구 내용만큼은 현재 팀 선발 투수들 중에서 가장 좋은 편이다. 다만 치바 롯데 상대로 4월 23일 원정에서 4이닝 2실점으로 부진했다는게 변수가 될수 있는 부분. 월요일 경기에서 또다시 완봉패를 당한 소프트뱅크의 타선은 연패 기간 동안 경기당 1.67점이라는 극악의 득점력을 보여준바 있다. 그나마 타카 마츠리가 끝난게 다행일듯. 그래도 가장 믿을수 있는건 불펜이라는 점은 변함이 없다.


전반기 막판의 소프트뱅크는 최악이라는 표현이 정말 잘 어울렸다. 그리고 주력 타자들이 올스타전에 참가한것도 휴식이라는 면에 있어선 문제가 될수 있는 부분. 니시노와 오제키 모두 호투를 기대할수 있는 투수라는 공통점이 있지만 최근 소프트뱅크의 불펜은 오수나를 제외한 나머지 투수들이 흔들리고 있고 결국 이 점이 승부를 가를 것이다. 뒷심에서 앞선 치바 롯데 마린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3:2 치바 롯데 승리

핸디 : 치바 롯데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