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07월21일 울산 vs 제주 K리그 분석 , 생중계 , 스포츠중계
페이지 정보
본문
울산은 리그에서 17승 2무 4패로 여전히 넉넉한 선두를 달리고 있지만, 최근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 중원 핵심 역할을 하던 박용우가 이적 문제로 이탈함과 동시에 인천(1-2), 수원(1-3)에 연패를 당하면서 흔들리는 모습이다. 그나마 올 시즌 홈에서 8승 2무 1패 27득점 14실점으로 분위기가 좋긴 했지만, 위기가 쉽게 극복될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엄원상이 최근 훈련에 합류해 복귀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긴 하지만, 설영우가 경고누적 징계로 결장한다. 김영권도 아직 부상 회복 정도가 불분명해 출전이 어려워 보인다.
제주는 8승 6무 9패로 리그 8위에 자리해 있다. 분위기가 안 좋아도 너무 안 좋다. 리그 무승 행진이 벌써 8경기째(3무 5패)다. 제주 역시 이창민 이탈 이후 부진이 시작됐다는 점에서 울산과 동병상련을 겪고 있다. 이 기간 원정에서는 전패를 당할 정도로 흐름이 좋지 않았다. 지난 라운드 포항 원정에서도 2-4로 역전패하며 하락세가 뚜렷한 상황이다. 부상 중인 최영준과 구자철은 여전히 출전이 불가능하다.
최근 10차례 맞대결에서는 울산이 6승 3무 1패(정규시간 90분 기준)로 큰 우위를 보였다. 올 시즌 리그에서는 2차례 맞붙었는데, 울산이 홈에서 5-1, 원정에서 3-1로 완승을 거둘 정도로 격차가 뚜렷했던 두 팀이다. FA컵 8강전에서는 제주가 승부차기 끝에 승리를 챙기긴 했지만, 두 팀 모두 풀핏이 아니었다는 점은 감안해야 한다. 올 시즌 내내 울산이 보여준 경기력을 감안하면 아무래도 3연패는 상상하기 힘들다. 최악의 흐름을 보이고 있던 제주를 홈에서 상대한다. 다득점 양상 속 울산의 근소한 우세가 점쳐지는 경기다.
관련자료
-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