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B】 7월 22일 세이부 vs 라쿠텐 야구분석
페이지 정보
본문
6연승을 올리며 전반기를 마무리 한 세이부 라이온즈는 이마이 타츠야(4승 2패 3.38) 카드로 7연승에 도전한다. 12일 소프트뱅크와 키타큐슈 경기에서 7이닝 2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이마이는 2군에서 돌아온 이후 압도적인 투구를 이어가는 중이다. 4월 28일 라쿠텐 상대로 홈에서 6이닝 무실점 승리를 거두었는데 지금의 이마이에겐 충분히 호투를 기대해볼법 하다. 전반기 마지막 경기에서 홈런 4발 포함 7점을 득점한 세이부의 타선은 정말 오래간만에 세이부다운 모습을 보여주었다는 점이 긍정적이다. 후반기에도 이런 모습이 필요할듯. 그러나 불펜은 뭔가 여러모로 안정감이 떨어져 보인다.
전반기 막판 대스퍼트를 보여준 라쿠텐 골든 이글스는 카라시마 와타루(1승 2패 4.13)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15일 치바 롯데 원정에서 5이닝 4실점의 부진한 결과를 남긴 카라시마는 조조 마린과 궁합이 맞지 않는 투수임을 보여준바 있다. 돔 구장 투구도 은근히 좋지 않은 투수라 이번 경기는 쉽지 않을듯. 전반기 마지막 치바 롯데 원정에서 놀라운 집중력을 과시한 라쿠텐의 타선은 오히려 올스타 브레이크가 원망스러울 것이다. 이 휴식 때문에 타격감이 떨어질 가능성이 꽤 높은 편. 그래도 불펜에게는 분명 도움이 될수 있는 상황일 것이다.
양 팀은 전반기 마지막 1주동안 가장 불타올랐던 팀들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그렇지만 세이부는 기분 좋게 마무리를 지은 반면 라쿠텐은 막판에 한번 삐끗 했다는 점이 다른 부분. 게다가 이미아와 카라시마의 선발 대결에서 차이를 무시할수 없다. 선발에서 앞선 세이부 라이온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4:2 세이부 승리
핸디 : 세이부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관련자료
-
이전
-
다음